검색

영암군! 군청사 야간 경관조명 설치

군청사에 군민과 직원들에게 야간 휴식공간과 볼거리를 제공

가 -가 +

박성 기자
기사입력 2020-08-06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5일 군청사에 군민과 직원들에게 야간 휴식공간과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 완료하였다.

 

군은 그동안 가로등 외에 특별한 조명이 없어 어둡고 통행하는데 불편했던 군청사 주변에 16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야간 경관조명을 완공함으로써 주변을 통행하는 군민과 직원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군청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설치된 야간 경관조명은 컬러풀하고 화려한 연출을 지양하며 보는 이들에게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청사외벽 투광등을 최소화하였다.

또한 11개 읍면을 상징하는 청사앞 소나무의 푸르름과 자연미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입체감을 살리는데 중점을 둬서 연출하였으며 일몰시간에 맞춰 자동 점등되고 야간 빛공해와 수목 생육의 영향을 고려하여 심야시간에는 자동 소등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벤치 등 편의시설을 정비하여 주민과 직원들의 편안한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영암을 상징하는 월출산의 달빛과 같은 따뜻하고은은한 분위기의 군청사를 조성하여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언제나 편안한 휴식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라며 더불어 청사주변 지역경제 활성화의 밑거름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영암군청사 야간 경관조명모습 (사진=영암군 제공)  © 박성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