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남교육청, 학교예술교육 교사 역량강화 연수

“아이들과 예술로 만나다! 느끼다! 공감하다!”

가 -가 +

박성 기자
기사입력 2020-08-06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85()부터 95()까지 총 8회에 걸쳐 2020년 학교예술교육 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예술로 꿈꾸는 선생님연수를 운영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2018년 교육부에서 발표한 학교예술교육 중장기 계획에 발맞춰 예술적 감수성으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행복한 민주시민 양성이라는 비전 아래 학교예술교육 강화와 모든 학생의 예술체험 생활화를 위해 이번 활동 중심 예술수업연수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예술로 꿈꾸는 선생님연수는 키네틱 아티스트 사운드 디자이너 보일까 말까 그림책 교육뮤지컬 드라마틱하게 경험하기 한 학기 한 권 읽기와 교육연극의 만남 예술로 수업해요(미적체험-소리) 행복한 미술체험 등 7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중 키네틱 아티스트’ ‘사운드 디자이너’ ‘보일까 말까 그림책3개는 최근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과의 업무협약 체결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116명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 안내부터 교사들의 관심도가 높아 1~3순위 선착순 신청에서 모두 1순위에 마감돼 향후 연수 확대 필요성도 대두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목포 지역 김치중 교사는 평소 관심 있던 예술 분야를 접할 수 있어서 좋았고, 체험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서 만족도가 높았다.”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많았는데 1개 밖에 참여하지 못해 이런 연수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9월 초까지 예정된 프로그램을 마무리한 후 프로그램 별 설문조사 결과와 연수 신청 시 수렴했던 예술교육 희망 연수의견을 바탕으로 향후 역량강화 연수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모든 교원이 교육과정에서 실천 가능한 예술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의 예술체험 기회확대와 학생중심의 예술수업 혁신을 위한 예술교육 내실화를 이룬다는 방침이다.

▲ 전남교육청  학교예술교육 교사 역량강화 연수(사진=도교육청 제공)  © 박성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