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남교육청, 2020년 급식관계자 맞춤형 실습 연수

글로벌시대 학교급식 창의·융합형 맛 내기 역량 증진

가 -가 +

박성 기자
기사입력 2020-08-05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감 장석웅)이  글로벌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급식관계자의  전문적이며  다각적인 역량을  증진시키고  다양한  창의 · 융합형  식단을 구성할 수 있도록  ‘2020. 급식관계자 맞춤형 실습 연수를  지난 84~ 5일 실시했다.  이번 0명을  대상으로 2권역 (동부권/서부권) / 4곳의 전문기관에 위탁해 이뤄졌다.   도교육청은 급식관계자  직무  개발을 통한  수요자의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고,  전화의 계승 발전을 위해  세계음식체험과정전통음식체험과정으로 분리해 연수를 진행했다.    전통음식체험과정에서는  ‘Non-GMO  장류  만들기 및 나트륨 저감화’,  ‘전통음식 양념구성과  응용 요리등을 실습했다.  ,  세계음식체험과정에서는  다양한 소스구성과 응용 요리’  ‘면역력 중강 식품을 이용한 레시피 구성‘, ’ 생활 속 간편식 만들기등을 실습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생활 속 적용 가능한  조리법과 창의· 융합형  식단  개발· 적용으로  학교급식의  다양성을  증대시킴은 물론, 전통 식문화의  정체성 제고 및 바른 식생활  실천  의지를  고취시킨 것으로  평가했다.

▲ 급식관계자 연수(사진=도교육청 제공)  © 박성 기자



 김선치 체육건강예술 과장은  이번 연수가  급식관계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직무 역량을  끌어올려  학생들의  건강 중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국제언론인클럽(GJCNEWS). All rights reserved.